안녕하세요 마따거기 공식 블로그입니다.
오늘도 여러분들이 궁금해하실만한 주제를 들고 찾아왔습니다.
마사지를 받으며 어느 곳은 오일을 발라서 시술을 해주고, 반면 오일을 바르지 않은 상태에서
관리를 해주는 곳이 있을 텐데요. 개인 취향에 따라 두 가지 중 좀 더 선호하는 타입이 다를 것 같습니다.
마사지 종류에 대해 다루면서 오일을 바르고 케어하는 습식 마사지에 대해서 알려드렸었는데,
오늘은 오일을 사용하지 않고 관리하는 건식 마사지 종류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일단 끈적한 오일이 몸에 닿는 것에 거부감을 느끼는 분들이 계실 겁니다.
관리 후 남아있는 오일 때문에 한 번 더 샤워가 필요하기도 하지요.
이런 분들은 오일을 바르지 않고 뽀송뽀송한 상태에서 진행되는 건식 마사지를 적극 추천 해드립니다.
이런 건식 마사지 종류도 다양한데요, 무조건 건식 마사지라고 해서 모든 분들에게 맞는 것은 아닐 테니
이번 기회에 저희와 함께 자세히 알아보고 자신에게 맞는 건식 마사지를 선택해 보자고요 !
첫 번째는 스포츠 마사지입니다.
스포츠 마사지는 원래 운동을 하는 분들을 위해 경기나 연습 후 지치고 피로해진 몸을 빠르게 쾌유시키기 위해 진행되었는데요.
하지만 이전엔 운동선수들을 위한 스포츠 마사지가 있었다면, 최근에는 하루 종일 앉아서 업무하는 직장인들과
다양한 매체의 발달로 바르지 못한 자세로 시간을 보내는 일이 많아졌습니다.
그로 인해 하루를 보내며 잠깐 일어나 걷는 것 외엔 작은 스트레칭도 하지 않는 시간이 더 많을 텐데.
이처럼 바르지 못한 자세와 습관들로 인해 몸이 망가진 현대인들이 많아
스포츠 마사지는 예전과는 다르게 일상생활에서 일반 사람들도 흔하게 받는 마사지가 되었습니다.
스포츠 마사지는 피로회복과 틀어진 자세 교정에 큰 효과가 있습니다.
두 번째는 시아추마사지입니다.
시아추 마사지는 생소하고 처음 들어보는 분들이 계실 텐데요, 건식 마사지 종류의 하나로 우리나라와 가까운 나라인 일본의 전통 지압 마사지입니다.
과거에는 시아추마사지가 일본인들에게 치료 목적으로 사용되었다고 합니다.
이 마사지 기법은 손가락으로 몸에 압력을 주어 치료를 합니다. 우리 몸 안에 있는 혈을 잡으며 세포들이 활성화할 수 있게끔 도움을 주고 진통 작용을 주어
혈액순환은 물론 면역력 증진까지 도와주는 마사지입니다.
예전에는 치료 목적이었으나 어떤 것이든 시간이 지나면 여러 방면으로 발전하기 마련입니다.
요즘은 물속에서 받는 워터 테라피와 시아추테라피를 결합해서 관리를 받는다고도 합니다.
국내에서 시아추마사지를 경혈마사지로 칭할 정도로 혈을 잡아 몸의 순환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세 번째로는 중국 마사지 입니다.
중국 마사지는 말 그대로 중국 전통의 마사지 요법 중 하나인데요.
주로 엄지와 팔꿈치를 사용하여 지압을 하는 방식입니다.
받아보신 분들 중 너무 압력이 강해 힘들었다고 하시는 분들도 계시는데요.
하지만 중국 마사지는 근육통에 효과가 정말 좋다고 합니다. 중국 마사지는 손가락과 팔꿈치로 지압하여 진행하는 마사지가
있는 반면 발 마사지로도 유명합니다. 발 마사지는 천장에 봉을 매달고 관리사가 봉을 잡고 몸을 지탱하여 고객들은 누운 상태로
케어를 받는 형식입니다.
네 번째로는 카이로프랙틱이 있습니다. 카이로프랙틱이란 손으로 치료해 주는 마사지를 칭합니다.
치료라고 하면 약물을 복용하거나 수술을 통해 치료를 하는 것이 일반적으로 알고 있는데요.
카이로프랙틱이라는 마사지가 바로 약물, 수술 없이 예방과 유지적인 측면에 중점을 두고
신경과 근육 등을 복합적으로 다루는 일종의 자연치료요법이라고 합니다.
관절 운동 범위를 참고하여 관절과 근육이 올바르게 배열할 수 있게 도움을 주어 교정해 주고 신경이 눌리거나 불편한 부분을
풀어주어 편안함을 주는 역할을 한다고 합니다.
늘어나거나 짧아진 근육을 정상적으로 되돌리기 위해는 마사지를 통해 근육 이완, 수축을 반복하여 교정 시킨다면 좋은 치료가 될 것입니다.
마지막으로는 타이마사지입니다.
타이마사지는 태국에서 유래된 마사지인데요. 스트레칭으로 몸을 구석구석 풀어주는 역할을 해줍니다.
타이마사지를 받는 분들은 앉아서 든 일어나서 하던 스트레칭을 누워서 편안하게 받는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관리사에게도 편한 자세와 과한 힘을 사용하지 않아 부담이 덜 된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타이마사지가 유명한 것도 바로 이러한 점들이 합쳐져 그런 것 같습니다.
휴식을 할 수 있는 마사지, 타이마사지는 관광문화의 일부분으로 자리 잡은 마사지이기도 합니다.
건식 마사지의 종류는 정말 다양한데요, 저희 마따거기 블로그와 함께 종류를 알아보았는데 본인에게 맞는 마사지를 찾으셨으면 좋겠습니다.
글로만 읽고 모르겠는 분들은 자신의 취향에 맞을 것 같은 마사지를 직접 받아보시고 휴식에 더 큰 도움이 되기를 바라며
이번 포스팅은 여기서 마무리하겠습니다.
다음 이 시간에 더욱 알찬 내용을 가지고 찾아오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마따거기 스웨디시마사지 바로가기